본문 바로가기
운동

하체의 꽃 '런지'와 '사이드 런지'

by 각부니 2023. 10. 12.
반응형

안녕하세요 각부니입니다:)

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운동은 런지 운동입니다. 스쿼트 만큼이나 잘 알려진 운동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.

하지만 그 외 다른 런지 동작들이 있으며 하체의 여러방면의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런지 동작과 효과 그리고 사이드 런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. 

런지 자세의 발

런지 

기본 런지 자세로 무릎의 앞 다리와 뒷다리 모두 90도 직각이어야 좋은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무릎은 땅에 닿지 않고 발가락은 정면을 향하고 있어야 합니다. 처음에는 제자리 런지로 정확한 자세를 익히시다가 정확한 자세가 계속해서 나오면 그때 포워드 런지로 양발 번갈아 가면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앞 허벅지와 뒤 허벅지의 자극이 오고 앞 발의 거리가 좁을수록 앞 허벅지에 자극이 오고 멀리 둘 수록 뒤허벅지에 자극을 줍니다.

사이드 런지

사이드 런지

사이드 런지는 사진과 같은 자세입니다. 기본 런지와 다르게 뒷발의 무릎은 굽히지 않으며 쭉 펴줘야 합니다. 앞발의 발가락은 기본런지와 같게 정면을 향하면 됩니다. 사이드 런지는 안쪽근육과 사이드 근육을 자극하고 강화시킵니다. 그리고 옆구리와 엉덩이 아래의 살을 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. 

 

그 외에 다른 런지들도 있지만 두가지 런지 동작들만이라도 하체를 크게 자극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체 근력의 큰 도움을 줍니다. 

점점 횟수와 세트 수를 늘력가시면서 나중에는 무게를 들고 해 보시면서 강도를 높여가시길 바랍니다.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 

반응형

댓글